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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EMS 안내

우체국 EMS 보낼 수 있는 물품 / 보낼 수 없는 물품 / 국가별 공통사항 함께 알아볼까요?

 

안녕하세요.

전 세계 어디든 신속하고 안전하게 배송해 드리는 해외 배송대행 전문 EXPRESS L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각종 물품 수입 과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오늘은 우체국 EMS 보낼 수 있는 물품 / 보낼 수 없는 물품 / 국가별 공통사항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배송 이용 시 많은 분들이 우체국 EMS을 통해 물품을 발송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체국  EMS 규정을 꼼꼼히 확인하여 물품을 발송하셔야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보낼 수 있는 물품과 보낼 수 없는 물품, 국가별 공통사항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낼 수 있는 물품
편지, 각종서류, 선물 및 상품 등을 최고 30kg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다만, 스페인, 아르헨티나, 방글라데시 등 일부 국가의 경우 취급 중량을 20kg 이하로 제한하기도 합니다.
도착 국가별 취급 금지품목 등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용서류(Official Communications)
- 상업용서류 (Commercial Papers)
- 컴퓨터데이터 (Computer Data)
- 금융기관간의 교환수표 (Check Clearances)
- 상품견본 (Business Samples)
- 마그네틱 테이프 (Magnetic Tape) ㆍ마이크로 필름 (Microfilm)
- 상품 (Merchandise : 나라에 따라 취급을 금지하는 경우도 있음)

 

보낼 수 없는 물품
다음 물품은 국제 특급 우편물로 보낼 수 없습니다.
> UPC에서 정한 금지물품 (통상 / 소포 공통)
- 마약류, 향정신성물질, 폭발성ㆍ가연성 또는 기타 위험한 물질, 방사성 물질, 외설적이거나 비도덕적 물질
- 배달국가에서 수입이나 유포를 금하는 물품
※ 음식물(특히 김치), 한약, 동ㆍ식물류, 송이버섯 등
- 내용물의 성질이나 포장으로 인해 직원에게 위험을 주거나 다른 우편물 또는 우편장비를 오염시키거나 훼손을 줄 수 있는 물품
> 기타 금지물품
- 주화, 은행권, 동전 및 화폐 등 법정통화, 송금환, 각종 지참인불유가증권류, 여행자 수표, 가공 또는 비가공의 금ㆍ은 등 보석 및 귀금속, 신용카드, 항공권, 유레일패스(EurailPass)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낼수 있는 물품/보낼수 없는 물품

보낼수 있는 물품 편지, 각종서류, 선물 및 상품 등을 최고 30kg까지 보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스페인, 아르헨티나, 방글라데시 등 일부 국가의 경우 취급 중량을 20Kg 이하로 제한하기도 합니다.

ems.epost.go.kr

 

국가별 공통사항

구분 접수 시 필수 확인사항
국가별 휴일정보 > www.epost.kr 에서 수시로 각 국가별 휴일정보 확인 가능합니다.
> 중동지역 일부 국가의 경우 목, 금이 우리나라 공휴일인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제품
(손해배상 불가)
> UPU에서 정한 금지물품 (UPS 협약 제 19조, 통상 • 소포 공통)
- 마약류, 항정신성물질, 외설적이거나 비도덕적인 물품
- 폭발성 • 가연성 (스프레이, 향수, 부탄가스) 물질, 방사성 물질 또는 기타 위험한 물질
> 배달 국가에서 수입이나 유포를 금하는 물품
- 국가별 수입금지 물품은 각국의 관계 법률에 따라 다릅니다.
- 식품, 동식물류, 한약재, 건초 • 건어물, 의약품 등은 그 해석이 광범위하고, 통관 여부는 해당국에서
판단하므로 우체국에서 접수되더라도 해당국의 통관불허로 반송되거나 폐기 처분 될 수 있음
( 이 경우 우체국은 손해배상 의무 없음)
> 내용물의 성질이나 포장으로 인해 직원에게 위험을 주거나 다른 우편물 또는 우편장비를
오염시키거나 훼손을 줄 수 있는 물품
> 주화, 은행권, 법정통화 또는 각종 지참인불유가증권, 여행자수표, 가공 또는 비가공의 백금, 금, 은 ,귀석, 보석 등 귀중품
유학•상업 •선적서류
(견적서, 계약서 등)
> 미배달로 인한 간접손실은 손해배상이 불가하며, 보다 빠른 배송을 위해 EMS 프리미엄 이용 권장
> 유학서류는 학교 Mail Room으로 배달됩니다.
전자제품
(보험취급불가)
> 전자제품 (특히, 휴대전화 등 모바일기기, 컴퓨터 및 노트북)은 약간의 충격에도 파손 혹은 기능 미작동 등의 고장이 발생할 수 있어 접수가 제한됩니다.
> 부득이 발송해야 하는 경우 내부와 외부를 견고하게 포장하시기 바랍니다.
주소가
P.O Box인 경우
> EMS 프리미엄 원칙적으로 사서함 주소 (P.O Box0 접수 불가 (도착국에서 배달확인 불가능)
- 발송동의서 작성 및 첨부시 가능 (EMS 프리미엄 홈페이지 자료실 참고)
- 예외로 중동 및 아프리카 일부 국가에 한해 접수 가능
※ EMS 사서함 미취급 국가: 중국, 독일, 프랑스, 영국, 인도, 터키, 스웨덴, 말레이시아 등
음식물
(보험취급불가, EMS 프리미엄 발송 불가)
> 음식물류는 통관보류 및 불허판정을 받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니 주의 바랍니다.
> 음식물류는 내용품의 변질에 대한 보상이 불가합니다. (보험취급 불가)
- 배달지연으로 내용물이 상한 경우에도 지연에 따른 우편요금만 배상합니다.
- 통관지연에 의한 배달지연은 우편요금보상에서 제외됩니다.
> 김치, 한약, 액적, 된장 등 액체류를 포함한 음식은 포장 부실로 인해 운송 • 배달 과정에서
파손 혹은 부패가 발생할 수 있으며 내용품이 훼손되어 재포장이 불가할 경우에는 수취인에게
통보 없이 폐기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미국 등 일부국가는 폐기 후 수취인에게 사후 통보합니다.
- 발효식품의 경우 운송 중 기온, 기압변화에 따른 부패 및 파손 시 상대국 세관에서 악취를
이유로 폐기할 수 있습니다. 내용물이 유출되지 않도록 충분한 완충제를 넣고 겹겹이 포장 바람.
- 포장방법 : 김장용 비닐 > 캔 또는 플라스틱 김치통 (예 : 락앤락 등)에 70%만 채움 > EMS 포장상자에 최종 포장 (스티로폼 박스는 사용 불가)
> 통관 운송 도중 폐기 시 동봉물품도 함께 폐기되거나 오염될 수 있으므로 서류, 서적 등 중요 물품 및
고가품은 별도로 발송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통관대행 불가 > 세관 계류 시 (서류 포함) 해당국의 수취인이 직접 통관해야 합니다.
- 통관으로 인한 배달 지연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불가
> EMS 프리미엄은 통관대행 가능하며, 1588-5027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 국제우편물 항공기 탑재 후에는 수출확인 (전산등록) 불가능
> 음식물 관련 포장상자 (사과, 배, 고구마 등이 그려진 농산물 박스)를 이용해 포장 발송하는 경우
농산물로 의심하여 통관 지연될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을 포함한 국제우편물에 대한 통관정보 사전제공의무 시행 (21.1.1.자)

 

 

개인적으로 우체국 EMS을 통해 물품 발송 시 위 사항을 꼭 확인하여 발송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처럼 우체국 EMS을 통해 보낼 수 없는 품목들은 해외로 발송이 안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 EXPRESS L을 통해 발송하시게 된다면 각 물품에 맞는 특송사를 통해 물품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우체국 EMS 금지품목을 글로벌 특송사를 통해 발송한다고 하여도 통관 이슈가 생기진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 있으실 텐데요.

EXPRESS L에서는 통관 이슈가 없는지 추적, 관찰하고 혹시 걸리더라도 통관 업무도 대행해 드리고 있기에

통관 이슈 없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발송 가능합니다.

                                                                          

 

서울, 부천 (부평센터 인근 포함) 지역에 거주하신다면 무료 픽업 가능합니다.

그 외 지역은 개인적으로 택배사 이용하여 물품 보내주셔도 되시고 저희 쪽으로 픽업 요청 주셔도 됩니다.

* 그 외 지역 픽업 비용 4,500원 별도 발생 *

해외로 빠르게 물품을 보내셔야 할 경우 오후 2시 30분 이전까지 저희 센터로 물품 보내주시면 입금 확인 후

당일 발송 도와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체국 EMS을 포함한 FedEx, UPS, TNT 등 글로벌 5대 특송사와 오랜 기간 협약을 맺고 있어

최대 28%~ 80% 할인된 금액으로 해외 배송 가능합니다

이 모든 서비스를 오직 EXPRESS L에서만 대행 수수료 0원으로 누리실 수 있습니다.

 

 

해외 배송 이용 시 배송 중 파손이나 분실, 오배송, 통관 이슈 등

다양한 문제가 생겼을 때 국내 배송 보다 절차가 훨씬 복잡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 바로 사고에 대해 빠르고 원활하게 대처가 가능한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배송업체에서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언제든 카카오톡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신속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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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PRESS L 고객센터 번호 : 1551-2125

⏰ 영업시간 : (평일) 09:00 ~ 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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